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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소통하고 혁신하는 일등 공기업 성동구도시관리공단

보도자료

  • 2020년 성동구 주차장, 이렇게 달라집니다!
  • 담당부서
    주차기획
  • 등록일
    2020-02-10
  • 조회수
    188
  • 첨부파일
  • - 고객을 위해 한층 더 똑똑해진 주차서비스 -

    성동구도시관리공단(www.happysd.or.kr , 이하 “공단”) 이 주차장 이용고객의 편의성 확대를 중점으로 달라지는 2020년 주차장 운영제도에 대해 밝혔다.

    올해 달라지는 제도는 정보통신기술(ICT) 정보통신기술(ICT: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기술(IT)과 통신기술(CT)의 합성어로 정보기기의 하드웨어 및 이들 기기의 운영 정보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과 이들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집, 생산, 가공, 보존, 전달, 활용하는 모든 방법을 의미(출처: 지형 공간정보체계 용어사전)
    를 활용한 스마트 주차장 조성과 생활밀착형 고객서비스 두 축으로 나뉜다.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한 스마트 주차장 조성은 △즉시감면서비스 확대, △제로페이 운영 확대, △미납금 모바일(카카오) 전자고지 도입, △공영노외주차 모바일 사전결제, △공영노상주차 전자영수증 발급 등 5개의 사업으로 운영되며, 주차요금 납부 과정을 개선하여 주차장 이용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즉시감면서비스 확대는 지난 2019년 도입한 ‘스마트서비스’(주차요금 자동할인 및 통합결제시스템)의 연장선으로 사전 등록한 회원만을 대상으로한 기존 서비스를 모든 이용자로 확대하여 성동구 스마트 포용정책을 실현하고자 한다.

    또한, 생활밀착형 고객서비스는 범죄예방주차장 여성안심택배보관서비스, 태양광을 활용한 휴대전화충전서비스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주차장 배정과정을 고객에게 공개하는 고객 배정참여단을 운영하여 소통을 통한 제도운영의 투명성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공단 장기천 상임이사는“ 2020년은 스마트 주차장 조성 확대를 위한 한해가 될 것”이라며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스마트 포용을 실천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parking.happysd.or.kr) 공지사항 및 전화 (☎02-2204-7970), 카카오플러스(“성동도시공단주차장”검색 후 친구맺기)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콘텐츠 담당자

  • 안전감사실 마승우 (Tel : 02-2204-7923) /
    E-mail : sw8557@happysd.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