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공단 -
[성동구 公, 『고객참여경영』적극행정으로 다가간다!]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고객이 경영에 직접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하여 피드백까지 제공하는 적극행정을 실현하고 있다.
성동구도시관리공단에서 위ㆍ수탁 사업으로 관리하는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에서는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자 고객이 경영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육시설 프로그램 운영, 유아체능단 운영, 야구장 대관시설 등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의견 및 개선사항을 듣는다.
뿐만 아니라 성동유아체능단 학부모운영위원회 구성, 고객참여 열린소통 위원회 운영, 찾아가는 고객참여위원회, 고객의견 요구조사 등 다방면으로 모임과 경로를 구성하여 분기별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 및 의견사항을 수렴하여 개선하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피드백 한다.
고객참여 경영은 고객의 입장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며 프로그램 운영 및 시설물을 개선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실현하는데 목적이 있다
김종선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공공기관으로서 소극행정을 타파하고 적극행정을 실현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