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구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소통하고 혁신하는 일등 공기업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제도안내

고객품질자문단란?

성동구도시관리공단 고객품질자문단 제도는 공단이 고객을 위해 운영하는 시설물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직접 들어보고 개선방안을 고객들과 함께 고민하고자 만들어진 고객참여제도 입니다.

고객모니터 체계도

안전혁신팀
고객모니터에게 처리내용 통보, 활동비 지급
공단사업소에 제안시달, 재처리 요구
고객모니터
감사팀에 의견서 제출(홈페이지)
공단사업소
감사팀에 처리결과 및 계획 통보
고객모니터의 사업장 방문

연혁

  • 2006. 2. ~ 6. 제1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06. 7. ~ 12. 제2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07. 2. ~ 11. 제3기 고객모니터 13명 활동
  • 2008. 2. ~ 11. 제4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09. 2. ~ 11. 제5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10. 2. ~ 11. 제6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11. 2. ~ 11. 제7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12. 2. ~ 12. 제8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13. 2. ~ 12. 제9기 고객모니터 6명 활동
  • 2014. 2. ~ 12. 제10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15. 2. ~ 12. 제11기 고객모니터 11명 활동
  • 2016. 2. ~ 12. 제12기 고객모니터 8명 활동
  • 2017. 2. ~ 12. 제13기 고객모니터 8명 활동
  • 2018. 2. ~ 12. 제14기 고객모니터 10명 활동
  • 2019. 2. ~ 12. 제15기 고객모니터 9명 활동
  • 2020. 3. ~ 12. 제16기 고객모니터 10명 활동
  • 2021. 3. ~ 12. 제17기 고객모니터 10명 활동
  • 2022. 3. ~ 12. 제18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23. 3. ~ 12. 제19기 고객모니터 49명 활동
  • 2024. 3. ~ 6. 제1기 고객품질자문단 30명 활동
  • 2024. 7. ~ 12. 제2기 고객품질자문단 30명 활동

고객품질자문단 활동

  • 위촉인원 : 30명 내외
  • 위촉기간 : 6개월
  • 참여형태 : 공단 경영에 대한 자율참여형태로서 특별한 신분이나 지위는 부여되지 않음
    (고객의 입장에서 익명으로 활동하는 것으로 신분증 또는 명찰발급은 하지 않음)
  • 모니터대상 : 공단 제반 사업
  • 활동사항
    구분(활동내용, 활동방법, 활동횟수, 피드백), 자유제안, 서비스 품질점검 항목을 포함한 표입니다.
    구분 자유제안 서비스 품질점검
    활동내용 공단 시설물 및 운영부분에 대한 자유의견(아이디어) 제시 공단 사업소 친절도 점검 (방문·전화)
    활동방법 공단 시설물 방문 후 의견 제출 점검양식에 의거 방문·전화 점검 후 서면 제출
    활동횟수 연 2회(상·하반기 1회) 연 2회(상·하반기 1회)
    피드백 제안사항 해당부서 통보 및 개선조치 실시 친절직원 선정에 반영
  • 보상방법
    구분, 대상, 지급시기, 지급금액 항목을 포함한 표입니다.
    활동내용 자유제안 참여보상 서비스품질점검 참여보상
    대상 연 2회 이상 제안 제출 단원 점검 활동 단원
    지급시기 제안 제출 시 점검 종료 시
    지급금액 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 기타 : 공단 관련 각종 홍보물 제공 및 행사 초청장 발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