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안내
고객품질자문단란?
성동구도시관리공단 고객품질자문단 제도는 공단이 고객을 위해 운영하는 시설물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직접 들어보고 개선방안을 고객들과 함께 고민하고자 만들어진 고객참여제도 입니다.고객모니터 체계도
- 안전혁신팀
- 고객모니터에게 처리내용 통보, 활동비 지급
- 공단사업소에 제안시달, 재처리 요구
- 고객모니터
- 감사팀에 의견서 제출(홈페이지)
- 공단사업소
- 감사팀에 처리결과 및 계획 통보
- 고객모니터의 사업장 방문
연혁
- 2006. 2. ~ 6. 제1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06. 7. ~ 12. 제2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07. 2. ~ 11. 제3기 고객모니터 13명 활동
- 2008. 2. ~ 11. 제4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09. 2. ~ 11. 제5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10. 2. ~ 11. 제6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11. 2. ~ 11. 제7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12. 2. ~ 12. 제8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13. 2. ~ 12. 제9기 고객모니터 6명 활동
- 2014. 2. ~ 12. 제10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15. 2. ~ 12. 제11기 고객모니터 11명 활동
- 2016. 2. ~ 12. 제12기 고객모니터 8명 활동
- 2017. 2. ~ 12. 제13기 고객모니터 8명 활동
- 2018. 2. ~ 12. 제14기 고객모니터 10명 활동
- 2019. 2. ~ 12. 제15기 고객모니터 9명 활동
- 2020. 3. ~ 12. 제16기 고객모니터 10명 활동
- 2021. 3. ~ 12. 제17기 고객모니터 10명 활동
- 2022. 3. ~ 12. 제18기 고객모니터 15명 활동
- 2023. 3. ~ 12. 제19기 고객모니터 49명 활동
- 2024. 3. ~ 6. 제1기 고객품질자문단 30명 활동
- 2024. 7. ~ 12. 제2기 고객품질자문단 30명 활동
고객품질자문단 활동
- 위촉인원 : 30명 내외
- 위촉기간 : 6개월
- 참여형태 : 공단 경영에 대한 자율참여형태로서 특별한 신분이나 지위는 부여되지 않음
(고객의 입장에서 익명으로 활동하는 것으로 신분증 또는 명찰발급은 하지 않음) - 모니터대상 : 공단 제반 사업
-
활동사항
구분(활동내용, 활동방법, 활동횟수, 피드백), 자유제안, 서비스 품질점검 항목을 포함한 표입니다. 구분 자유제안 서비스 품질점검 활동내용 공단 시설물 및 운영부분에 대한 자유의견(아이디어) 제시 공단 사업소 친절도 점검 (방문·전화) 활동방법 공단 시설물 방문 후 의견 제출 점검양식에 의거 방문·전화 점검 후 서면 제출 활동횟수 연 2회(상·하반기 1회) 연 2회(상·하반기 1회) 피드백 제안사항 해당부서 통보 및 개선조치 실시 친절직원 선정에 반영 -
보상방법
구분, 대상, 지급시기, 지급금액 항목을 포함한 표입니다. 활동내용 자유제안 참여보상 서비스품질점검 참여보상 대상 연 2회 이상 제안 제출 단원 점검 활동 단원 지급시기 제안 제출 시 점검 종료 시 지급금액 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5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 ※ 기타 : 공단 관련 각종 홍보물 제공 및 행사 초청장 발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