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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소통하고 혁신하는 일등 공기업 성동구도시관리공단

보도자료

  • 성동구 公, 고객이 함께 만든 성과! 소비자중심경영(CCM) 9년 연속 인증
  • 담당부서
    경영지원팀
  • 등록일
    2025-12-09
  • 조회수
    25
  • 첨부파일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산하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선, 이하 ‘공단’)은 지난 2016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최초로 획득한 이후, 올해까지 9년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유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공단이 지난 9년간 일관되게 추진해온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과 체계적인 품질관리 노력이 대외적으로 다시금 인정받은 성과로 평가된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기관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설계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정부가 공식적으로 평가하는 제도다.

    공단은 민원 대응, 서비스 설계, 안전 관리, 시설 운영 등 전 과정에서 고객 의견을 선제적으로 수렴하고 피드백을 체계적으로 반영해 왔다.
    특히, △친절 서비스 표준화 △안전 우선 운영 체계 구축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한 현장 중심 개선 등 실질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민 체감 만족도를 높여왔다.

    공단은 앞으로도 고객 참여 기반의 서비스 개선과 안전 강화 정책을 확대하여 지역 주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공서비스 기관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김종선 이사장은 “고객의 목소리를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삼아 서비스를 운영해 온 노력이 지난 9년 연속 CCM 인증 유지라는 성과로 이어졌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친절·안전 중심의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소비자 중심 경영 체계를 확립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