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민원센터
이용안내
우리공단은 고객님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통합민원센터’ 코너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진정성 민원, 개인정보 노출민원, 이해관계 상충 등 문제의 소지가 있는 글에 대하여 본인 동의없이 ‘비공개’ 처리될 수 있으며, 비방 또는 명예훼손 동일인의 반복민원, 광고성 글, 업무 외 질의글은 삭제되거나 미답변(행정참고) 처리 될 수 있습니다. 본 게시판의 공공의 운영목적에 부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불법 유해 정보등을 게시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음을 안내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처리절차
고객님의 문의사항은 근무일(주중 09:00~18:00) 기준으로 접수완료 후 담당직원이 세부사항을 전화상담 등을 통해 3일 이내에 답변 드리고, 법률검토 등이 필요한 경우 7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따름
-
STEP 01
이용동의
본인확인
-
STEP 02
민원분야
선택 -
STEP 03
의견작성 (고객) -
STEP 04
의견사항확인 및 담당부서 배정근무일 기준 3시간 이내
(안전혁신팀) -
STEP 05
답변 작성(근무일 기준 3일 이내)
(담당부서)
개인정보 수집 · 이용동의(필수)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2항 제4조(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에 따라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 시에는 홈페이지 글쓰기의 제한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항목 | 수집·이용 목적 | 보유·이용 기간 |
---|---|---|
성명, 연락처 | 민원 처리 및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민원 처리상황 알림 |
민원처리 종료 후 3년 |
개인정보 제3자 미제공 안내
-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7조(정보 보호) 의거 민원인의 개인정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본인확인(※본인 확인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휴대폰 인증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인증하기
입력하신 휴대전화 번호는 별도로 저장되지 않습니다. -
공공아이핀 인증
공공아이핀 인증으로 실명인증이 가능합니다.
공공아이핀 인증하기
사전에 아이핀 발급기관에서 발급 후 사용할수 있습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에 실패하는 경우 통신상의 일시적인 장애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잠시 후 재시도해주시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한국모바일인증 고객센터(02-2033-8500)로 문의하여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