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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민원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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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 공개여부
    공개
  • 작성일
    2025.05.29 08:36
  • 첨부파일
  • 글을 남긴적이없는데
    이틀연속왜 답변이 완료되었다고
    문자가오나요? 재발하지않도록
    시스템점검과 관리절차를강화하겠다하더니
    어떻게점검하고 강화했기에 동일한상황이이틀동안발생되는걸까요?
    관리가과연잘되는건지 불안감이드네요 게시글보니 저뿐만아니라 다른사람들한테도 문자가 간거같은데 불안하고걱정되는사람들이많은것 같으니 이번상황이왜생겼는지,어떤조치를취하고있는지 알려주세요 뻔한 답변 담당자의 실수입니다 이런답은 원하지 않습니다 어떠한과정에서 문자가 간건지 사과문자 보낸뒤 바로몇시간뒤 또 남기지도않은 답변완료 문자가 왜전송됬는지
    빠른답변원합니다. 전화말고 다른사람들도 다 볼수있도록 답변이나 공지로 알려주세요 요즘같은 개인정보에 예민한시대에 이번일이 참 불편합니다ㅡㅡ 그리고 결국 이렇게 잘못전송된(굳이 보내지도 않아도 될문자) 문자전송비용과 사과문자등의 문자비용등은 결국 공단이기때문에 국민들이 낸 세금에서 받은 예산에서 비용이 나가는거 아닌가요? 세금이 이렇게 쓰이면 안되죠

답변

  • 답변일자
    2025-06-02 16:36
  • 답변부서
    경영지원팀
  • 첨부파일
  • 안녕하십니까?.성동구도시관리공단 경영지원팀장입니다.
    먼저, 갑작스럽게 발송된 문자메시지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이번 문자 오발송건에 대한 경위 및 조치사항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우리공단의 민원관리시스템은 민원 접수 및 답변이 완료될 경우 안내 문자메시지가 자동 발송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문자 오발송건은 홈페이지 유지보수업체에서 민원 시스템의 오류를 수정하던 중 데이터베이스가 일괄 최신화되어 시스템이 이를 새로운 답변 등록으로 인식하면서 안내 문자메시지가 자동으로 발송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현재 공단에서는 해당 유지보수업체와의 계약 해지 및 업체 변경, 문자오발송에 대한 통신료 환수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앞으로 유지보수업체와 시스템 담당 직원에 대한 관리·감독을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민원업무 처리 과정에서 이와 같은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더욱 더 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공단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개인정보보호관리수준 진단 우수기관으로(동일그룹 1위)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SKT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하여 직원대상 악성코드 감염 예방 훈련 및 서버취약점 점검(매월)을 강화하여 시행하는 등 공단 보유 개인정보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 번 문자 오발송으로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경영지원팀 정보통신파트(02-2204-7955)로 문의해주시면 신속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공단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친절과 안전으로 소비자중심 경영을 실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