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구민의 행복과 안전을 위해 소통하고 혁신하는 일등 공기업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서비스 이행 표준

성동종합행정마을

시설관리

  • 고객의 시설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시설물 및 장비에 대해 일 1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지정하고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고객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을 위해 연 1회 이상 법정검사기간 내에 안전 및 성능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환경 정비

  • 청결한 화장실을 유지하기 위해 일 3회 청소 및 소모품을 점검하겠습니다.
  • 주차장의 질서 및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일 2회 순찰 및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연 6회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응대 및 서비스

  • 늘 밝은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고 고객이 감동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 개선하여 민원을 단계적으로 줄여 나가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소리를 항상 경청하여 이를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공단청사

시설관리

  • 고객의 시설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시설물 및 장비에 대해 일 1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지정하고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고객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을 위해 연 1회 이상 법정검사기간 내에 안전 및 성능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시설물 및 장비에 대한 연 2회 이상 특별안전점검 실시로 시설 성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환경 정비

  • 청결한 화장실을 유지하기 위해 일 3회 청소 및 소모품을 점검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연 12회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겠습니다.

성동구보건소

  • 고객의 시설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시설물 및 장비에 대해 일 1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지정하고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고객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을 위해 연 1회 이상 법정검사기간 내에 안전 및 성능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공공복합청사

  • 고객의 시설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시설물 및 장비에 대해 일 1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지정하고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고객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고객의 안전을 위해 연 1회 이상 법정검사기간 내에 안전 및 성능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아이사랑복합문화센터

시설관리

  • 고객의 시설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시설물 및 장비를 일 1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지정하고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고객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소리를 항상 경청하여 이를 경영에 반영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환경정비

  • 청결한 화장실을 유지하기 위해 일 3회 청소 및 소모품을 점검하겠습니다
  •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 방역 업체를 통해 연 12회 정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하겠습니다.

현수막지정게시대

시설관리

  • 년 2회 현수막 지정게시대 시설 정기점검 및 수시점검을 통해 이용고객이 시설이용에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현수막 지정게시대의 등록된 신청자 자료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안전하게 관리 하겠습니다.
  • 현수막 지정게시대 추첨은 매월 16일에 실시하며 전산처리를 통해 공정하게 배정 하겠습니다.
  • 현수막 지정게시를 위해 제출된 현수막은 매월 1일, 16일 정확히 게시하겠습니다.

고객응대 및 서비스

  • 게시대 이용관련 문의 사항은 게시대 및 홈페이지에 담당자 및 연락처를 기재하여, 문의시에 이용고객이 편리하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신설)
  • 게시대 주변 불법현수막을 윌 2회 점검하여 불법광고에 의한 이용고객의 불만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공중 화장실

시설관리

  • 쾌적한 화장실 환경조성을 위해 휴지통 없는 공중화장실을 운영 하겠습니다.
  • 공중화장실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일 3회 이상 내·외부 청소를 하겠습니다.
  •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감염 방지를 위해 하절기 주 3회, 동절기 주1회 화장실 내 소독을 실시하겠습니다.
  • 노후시설 및 편의시설 점검을 철저히 하여 유지보수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재난·재해에 대비한 안전관리 대책 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여성 및 장애인 안전을 위한 비상벨의 정상 작동 여부를 수시로 점검 하겠습니다.
  • 물비누 등 세정액 및 사용 세제는 친환경 제품으로 비치하여 이용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 성별이 다른 환경미화원(남자화장실 < 여자미화원, 여자화장실 < 남자미화원)이 청소 및 유지보수 시 표지판을 부착하여 이용고객의 불쾌감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보도 및 보도상 시설물 청소

시설관리

  • 성동구 관내 8개 노선 27구간을 월 1회 이상 세척하여 쾌적한 거리환경을 조성 하겠습니다.
  • 재난·재해에 대비한 안전관리 대책 수립과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겠습니다.
  • 물 세척 작업 시 안전 지시자를 배치하여 보행자 및 차량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응대 및 서비스

  • 관내 각종 행사 개최 시 행사장 주변 물세척 지원을 실시하여 행사 참여 고객이 쾌적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관내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 추석 전 재래시장 물세척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공기관 및 사회편의시설물 물세척을 지원하여 이용고객이 쾌적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성동구자원회수센터

  • 성동구에서 수거된 자원을 재활용하여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겠습니다.
  • 환경오염을 방지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센터 내 위생 및 보건 향상을 위해 방역 및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센터 내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1일 2회 이상 점검하겠습니다.
  • 안정적인 시설운영을 통해 지역 재활용쓰레기를 원활히 처리하겠습니다.(신설)
  • 성동자원회수센터에서 선별한 재활용품의 매각은 공개경쟁 입찰을 통해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녹색생활실천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올바름 분리배출을 생활화하고 자원의 재활용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재활용센터

  • 성동구에서 수거된 물품을 재활용하여 낭비되는 자원을 줄이고, 방문 수거 시 고객에게 친절하고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물품 수거 요청 시 최대 3일 이내 방문하여 물품을 수거하도록 하겠습니다.
  • 재사용이 가능한 소형가전제품을 수거하여 성동구 “생활용품 나눔사랑” 기증사업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공영주차 및 거주자우선주차장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에 대한 교육을 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으며, 단정한 용모 및 복장으로 근무하겠습니다.
  • 고객이 공정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준을 정비하고 청렴한 주차문화 만들기에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의 이용편의를 위해 불편사항 등을 수렴할 수 있도록 상담 및 상황실을 운영하여 신속하게 조치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 사회적 약자의 주차이용 편의를 위한 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 고객의 주차요금 납부편의 및 징수불만을 수납방법의 다양화를 통해 해소하겠습니다.
  • 고객의 요구에 부합되도록 주차장 이용방법을 다양화하고, 부족한 주차공간 확보를 위해 다방면으로 구획 신설에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

  •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현장안내표지판 및 홈페이지(https://parking.happysd.or.kr/)에 대한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하겠습니다.
  • 주차장이용과 관련하여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사전에 안내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시설관리

  • 고객이 안전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및 장비에 대한 법정 정기 및 수시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쾌적한 주차환경을 조성하고자 정기적인 주차장 및 구획정비를 실시하겠습니다.

부정주차단속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에 대한 교육을 주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으며, 단정한 용모 및 복장으로 근무하겠습니다.
  • 배정된 고객의 주차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단속방법을 도입하고, 24시간 주차상황실을 운영하겠습니다.
  • 부정주차 차량단속 알림서비스를 통해 주차이동조치를 독려하여 신속한 주차장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부정주차 차주에 대해 공손하고 부드러운 자세로 단속사유를 설명하고, 수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부정단속에 대한 이의가 있을 경우 외부심의위원 참여를 확대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심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관리

  • 외부에서도 단속차량을 구별할 수 있도록 외관을 변경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단속요청 즉시 출동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차량 정비 및 관리를 실시하겠습니다.

견인차량보관소

고객응대 및 서비스

  •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원에 대한 교육을 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겠으며, 단정한 용모 및 복장으로 근무하겠습니다.
  • 차량입고 후 피견인차량 차주에게 견인사실을 안내하여 차량의 반환편의를 제공하는 한편 보관요금 부담을 최소화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

  •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홈페이지(https://parking.happysd.or.kr/)에 대한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하겠습니다.
  • 요금표(견인료, 보관료)를 게시하고, 출차시 영수증(인수증)을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차량관리 및 견인

  • 피견인 차량이 언제든지 출차 가능하도록 상시 관리 운영하겠습니다.
  • 견인요청시 출동할 수 있도록 차량 정비에 만전을 기하고, 견인 중 피견인차의 재산피해가 없도록 절차에 맞게 실시하고 안전하게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전거체험학습장

고객 서비스

  • 교통안전 의식 고취 및 사고예방을 위해 다양한 자전거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습니다.
  • 구급약품을 상시 비치하여, 다쳤을 경우 적절한 응급치료 실시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

  •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안내표지판 및 홈페이지(https://parking.happysd.or.kr/)에 대한 담당자를 지정하여 관리하겠습니다.
  • 이용과 관련되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사전에 안내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체육사업팀(공통)

기본원칙

  • 시설물 정기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업장별 쾌적한 환경제공을 위해 수시점검 및 청결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전문 방역업체를 통해 매월 1회 방역을 실시하겠습니다.
  • 셔틀버스 운영 사업장은 지정된 장소와 시간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운행하겠으며, 노선도 변경 또는 부득이하게 운행을 하지 못할 경우 사전에 예고하여 고객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체육시설 이용 약관을 게재하여 이용자들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생활스포츠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 기준

  • 체육관의 쾌적한 환경제공을 위해 수시점검 및 청결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은 특기 및 취미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과 프로그램 효율성을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위탁강사 실명제를 실시하고, 체육시설 내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여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 하겠습니다.

수영 강좌 운영서비스 이행기준

  • 수영조의 욕수는 매일 수질측정을 하여 법적기준치이하로 유지 하겠습니다.
  • 수영장 및 관람석에 안심 비상벨을 설치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응급처치를 실시하겠습니다
  • 위탁강사 실명제로 체육센터 내에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헬스강좌 운영서비스 이행기준

  • 회원에게 월 1회 체성분 분석과 개별면담을 통해 건강관리 자가체크 및 체질개선 등 개인의 특성에 맞는 운동처방을 실시하여 건강과 체력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신규회원의 올바른 운동기구 사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정기적인 운동기구 점검 및 수시유지보수 실시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문화강좌 운영서비스 이행기준

  • 고객의 문화 활동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개설 전 무료 공개수업 실시 및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다양하게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강좌실 명패 및 시간표를 부착하여 고객의 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유아체능단 운영

  • 매년 신규단원은 공개추첨제로 모집하여 만족도 및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학기별 1회(연2회) 공개수업을 진행하여 교육의 완성도와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 기본적인 유아 교육 외 학기별 2회(연4회) 이상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유아들의 학습 의욕을 고취시키고 사회성 발달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연1회 학부모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유아체능단내의 단원생활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단원들이 유아스포츠단 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단원들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학부모 개별상담을 연2회 시행하겠습니다.

열린금호교육문화관

생활스포츠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기준

  • 체육관의 쾌적한 환경제공을 위해 수시점검 및 청결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은 특기 및 취미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과 프로그램 효율성을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위탁강사 실명제를 실시하고, 체육시설 내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여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 하겠습니다.

수영 강좌 운영서비스 이행기준

  • 수영조의 욕수는 매일 수질측정을 하여 법적기준치이하로 유지 하겠습니다.
  • 수영장 및 관람석에 안심 비상벨을 설치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응급처치를 실시하겠습니다.
  • 위탁강사 실명제로 체육센터 내에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헬스강좌 운영서비스 이행기준

  • 신규 회원에게 월 1회 체성분 분석과 개별 면담을 통해 건강관리 자가 체크 및 체질 개선 등 개인의 특성에 맞는 운동처방을 실시하여 건강과 체력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모든 회원의 올바른 운동기구 사용을 위한 강습과 상담을 실시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정기적인 운동기구 점검 및 수시 유지보수 실시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문화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 기준

  • 고객의 문화 활동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개설 전 무료 공개수업 실시 및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다양하게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강좌실 명패 및 시간표를 부착하여 고객의 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아체능단 운영

  • 매년 신규단원은 공개추첨제로 모집하여 만족도 및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학기별 1회(연2회) 공개수업을 진행하여 교육의 완성도와 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 기본적인 유아 교육 외 학기별 2회(연4회) 이상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유아들의 학습 의욕을 고취시키고 사회성 발달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연1회 학부모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 유아체능단내의 단원생활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단원들이 유아스포츠단 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단원들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학부모 개별상담을 연2회 시행하겠습니다.

마장국민체육센터

생활스포츠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기준

  • 체육관의 쾌적한 환경제공을 위해 수시점검 및 청결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은 특기 및 취미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과 프로그램 효율성을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위탁강사 실명제를 실시하고, 체육시설 내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여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 하겠습니다.

수영 강좌 운영서비스 이행기준

  • 수영조의 욕수는 매일 수질측정을 하여 법적기준치이하로 유지 하겠습니다.
  • 수영장 및 관람석에 안심 비상벨을 설치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응급처치를 실시하겠습니다.
  • 위탁강사 실명제로 체육센터 내에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헬스강좌 운영서비스 이행기준(신설)

  • 회원에게 월 1회 체성분 분석과 개별면담을 통해 건강관리 자가체크 및 체질개선 등 개인의 특성에 맞는 운동처방을 실시하여 건강과 체력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신규회원의 올바른 운동기구 사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정기적인 운동기구 점검 및 수시유지보수 실시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문화강좌 운영서비스 이행기준

  • 고객의 문화 활동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개설 전 무료 공개수업 실시 및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설문조사를 실시 하여 다양하게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강좌실 명패 및 시간표를 부착하여 고객의 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금호공원체육관

탁구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기준

  • 특기 및 취미활동 등의 다양한 탁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를 실시하고, 체육시설 내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여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대현산체육관

배드민턴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기준

  • 특기 및 취미활동 등의 다양한 배드민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지도강사 실명제를 실시하고, 체육시설 내 강사프로필을 게시하여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마장·응봉테니스장

테니스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기준

  • 고객의 체력향상 및 취미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테니스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1일 1회 이상 청소하여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살곶이 물놀이장

물놀이장 운영 서비스 이행기준

  • 시설물 정기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물놀이장 내 안전수칙을 게재하여 이용자들이 안전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운영기간 내 매일 3회 이상 수질을 측정하여 법적 기준치 이하를 유지하겠습니다.
  • 물놀이장에는 자격을 갖춘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겠습니다.

살곶이 야구장

야구장 운영 서비스 이행기준

  • 시설물 정기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야구장 내 안전수칙을 게재하여 이용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금호스포츠센터

배드민턴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기준

  • 고객의 체력 향상 및 취미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배드민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1일 3회 이상 청소하여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생활스포츠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 기준

  • 체육관의 쾌적한 환경제공을 위해 수시점검 및 청결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은 특기 및 취미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과 프로그램 효율성을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위탁강사 실명제를 실시하고, 강습시간을 철저히 준수 하겠습니다.

응봉축구장 및 풋살장

축구장 및 풋살장 운영 서비스 이행기준

  • 시설물 정기점검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축구장 및 풋살장 내 안전수칙을 게재하여 이용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 공단 홈페이지 온라인대관 신청란에 축구장 예약 현황을 안내하여 누구나 쉽게 예약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축구장 인조잔디 및 풋살장 바닥면은 전문 업체를 통해 연 1회 이상유무를 점검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동절기 강설시 신속한 제설작업을 통해 축구장 및 풋살장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울숲복합문화체육센터

생활스포츠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 기준

  • 체육관의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수시 점검 및 청결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담당 직원은 특기 및 취미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과 프로그램 효율성을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위탁 강사 실명제를 실시하고, 체육시설 내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여 강습 시간을 철저히 준수 하겠습니다.

수영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 기준

  • 수영조의 욕수는 매일 수질 측정을 하여 법적 기준치 이하로 유지하겠습니다.
  • 수영장 및 관람석에 안심 비상벨을 설치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응급처치를 실시하겠습니다.
  • 위탁 강사 실명제로 체육센터 내에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 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헬스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 기준

  • 회원에게 월 1회 체성분 분석과 개별 면담을 통해 건강관리 자가 체크 및 체질 개선 등 개인의 특성에 맞는 운동 처방을 실시하여 건강과 체력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 신규 회원의 올바른 운동기구 사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정기적인 운동기구 점검 및 수시 유지 보수 실시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문화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 기준

  • 고객의 문화 활동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개설 전 무료 공개수업 실시 및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강좌실 명패 및 시간표를 부착하여 고객의 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볼링장 운영 서비스 이행 기준

  • 고객이 언제든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상의 상태로 책임 관리 · 운영 하겠습니다.
  • 볼링장 내 이용공간의 청결 및 냉 · 난방시설 등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여 볼링장 이용에 적합한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
  • 월 1회 환경 정비의 날을 지정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성동구립용답체육센터

생활스포츠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 기준

  • 체육관의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수시 점검 및 청결 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담당 직원은 특기 및 취미활동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과 프로그램 효율성을 높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위탁 강사 실명제를 실시하고, 체육시설 내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여 강습 시간을 철저히 준수 하겠습니다.

수영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 기준

  • 수영 조의 욕수는 매일 수질 측정을 하여 법적 기준치 이하로 유지하겠습니다.
  • 수영장 및 관람석에 안심 비상벨을 설치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응급처치를 실시하겠습니다.
  • 위탁 강사 실명제로 체육센터 내에 강사 프로필을 게시하고 강습 시간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헬스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 기준

  • 회원에게 월 1회 체성분 분석과 개별 면담을 통해 건강관리 자가 체크 및 체질 개선 등 개인의 특성에 맞는 운동 처방을 실시하여 건강과 체력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 신규 회원의 올바른 운동기구 사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정기적인 운동기구 점검 및 수시 유지 보수 실시로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문화 강좌 운영 서비스 이행 기준

  • 고객의 문화 활동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 프로그램 개설 전 무료 공개수업 실시 및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강좌실 명패 및 시간표를 부착하여 고객의 수업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목욕탕 운영서비스 이행기준

  • 목욕탕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직원 친절 교육을 진행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목욕탕 욕수는 매일 교체 및 탕 청소를 실시하겠습니다.
  • 목욕탕 사우나, 온탕, 냉탕 온도는 계절별 기준치를 설정하여 적정 온도를 유지하겠습니다.
  • 목욕탕에 안심 비상벨을 설치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빠른 응급처치를 실시하겠습니다.